HOME >재단소개 > 재단소개 > 인사말씀

인사말씀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함께 나눕니다.

재단법인 삼성꿈장학재단 이사장 송석구

아이들의 꿈과 행복이 활짝 피어납니다.

삼성꿈장학재단은 꿈이 있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을 돕기 위해
2006년 말 ‘삼성’이 사회에 환원한 기금으로 설립되어, 지난 7년간 저소득층 아동·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줄 수 있는 모범적인 장학사업을 펼쳐왔습니다. 또한 재단은 단순한 경제적 지원뿐만 아니라 사람을 통해 사람을 키우고 지역사회의 교육안전망을 든든히 하며 글로벌 리더십을 키워줌으로써 많은 장학생이 꿈을 갖고 꿈을 키우고 꿈을 나누고 꿈을 실현하는 실질적인 성장과 행복한 미래를 지원해왔습니다.

교육기관으로서의 헌신을 실천하겠습니다.

이제 삼성꿈장학재단은 우리 사회의 심각한 교육격차를 좁혀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업의 다각화와 지속적인 개선·발전을 통해 교육복지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가고자 합니다.

삼성꿈장학재단은 ‘교육소외계층의 실질적인 교육기회 확대를 위한 장학사업과 복지 친화적 교육여건 조성사업’이라는 재단 설립 취지를 성실하게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교육양극화 해소와 통합적인 사회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국내 최대 규모의 민간 장학재단이자 교육기관으로서 헌신과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이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어려운 형편의 아이들이 고난과 역경을 딛고 일어나 보다 나은 환경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 일. 올바른 인성과 뛰어난 자질을 고루 갖춘 우리 시대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그 꿈을 키워주는 일. 저는 삼성꿈장학재단 이사장으로서 크나큰 역사적 소명을 느끼고 아이들의 미래와 희망을 지키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