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별, 꿈꾸다 >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 감사패 수여식

삼성꿈장학재단, (사)바른이봉사회에 감사패 수여 / 삼성꿈장학재단은 지난 10월 9일(일), 서울 코엑스 E홀에서 올 한해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을 후원해 준 대한치과교정 학회 산하기관인 (사)바른이봉사회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을 통해 898명의 장학생이 미소를 되찾다.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은 삼성꿈장학재단 꿈장학생 중 치아교정치료가 필요한 학생들을 선발하여, (사)바른이봉사회 소속의 교정 전문의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무료교정치료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2009년부터 올해까지 8년간 총 898명의 재단 꿈장학생들이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환한 미소를 되찾게 되었다.

이번 감사패 수여식에는 올 한해 아이들을 위해 재능을 나누어주신 150여명의 자원봉사 치과의사 및 바른이봉사회 회원들이 참석하였다.

송석구이사장 / 장학생들

이 자리에서 송석구 삼성꿈장학재단 이사장은 아이들 삶의 든든한 멘토이자 지지자로 역할하고 있는 자원봉사 치과의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아이들을 격려하고 따뜻하게 보듬어 주시기를 부탁했다. 이어 재단은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 현황 및 선발과정에 대해 보고하며, 자원봉사 치과의사들이 아이들의 성장을 지지해줄 수 있는 멘토가 되어 아이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해주시기를 당부하였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2014년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교정치료를 받고 있는 강동효 학생이 참석하여 치아교정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긍정적으로 변화된 자신의 모습을 발표하며 치과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그리고 자신이 도움을 받은 것처럼, 앞으로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돕는 어른으로 성장해나가겠다고 다짐하였다.

한편, 올해는 5월 30일부터 6월 27일까지 고등학교 1, 2학년에 재학 중인 재단 꿈장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치아교정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하였다. 이후 1차 서류심사와 2차 검진심사를 진행하였으며, 2차 검진심사 통과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9월 25일 3차 면담심사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여 최종선정결과를 발표하였다. 2016년에는 112명의 장학생이 새롭게 치아교정을 시작하였다.

  • PREV
  • NEXT